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대화의 심리학

스스로와 대화하여 옳은 결정을 내리는 방법

by ☆★☆☆★★★☆ 2020. 9. 3.
반응형

우선, 선택의 문제로 절대 고민하지 마십시오.

그런 상황에서는 여지없이 균형이 흔들리게 될 것입니다.

그 문제로 자신을 괴롭힐수록 결과는 엉망이 됩니다.

여러 옷을 놓고 어느 것이 좋고 나쁜지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이 선택에 끼어들지 않도록 하여야합니다.

그 대신, 직관적인 느낌을 살려 옷을 살펴보십시오. 그저 전시회에 온 손님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아무 생각없이 느긋하게 둘러보는 것입니다.

이곳에 없다면 다른 상점에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꿈에 그리는 당신만을 위한 옷은 어딘가에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것을 찾기를 조급해하는 것을 멈추고 그저 초연한 심리로 자신을 유지시키면 됩니다.

 

 

 

어떤 종류의 옷을 사기로 결정했다면, 그것만을 목표로 두십시오. 여러 주석을 달고 생각이 많아질수록 불필요한 조건만 늘어날 뿐입니다. 당신의 가슴 깊은 곳의 영혼이 당신 그 자체에 훨씬 가까운 성질을 띱니다.

많은 옷들과 천쪼가리들 중 어떤 것이 특히 느낌이 끌린다면 그것이 당신이 찾던 물건임을 당신은 다시금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 옷이 왜 끌리는지는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하게 골랐다고 하면 오히려 더 좋습니다.

당신은 더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스로와의 대화를 멈추고 그저 결정을 하는 일만이 남았습니다.

옷을 고를 때 어느 것이 좋고 나쁜지는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의 잣대를 대보고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것은 마음입니다. 그 때 당신은 곤히 잠들어있는 것과 진 배 없습니다.

어떤 결정이 내려진다면 그 때 찝찝한 느낌이 있었는지 아주 사소한 불편감에도 당신은 세심히 주의를 기울여보아야만 합니다.

영혼은 자신이 무엇을 원치 않는지 언제나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이죠.

당신이 머뭇거리고 있다면, 그것의 어떤 점이 약간 불편하고 우려가 느껴진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것입니다.

그것의 좋은 점을 다 들먹이고 멋진 말로써 당신을 설득하려해도 당신은 설득당할 필요없이 그것을 마음에서 던져버려도 됩니다.

당신 스스로를 설득해야한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것이라면 자신을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어떤 것을 선택할 때,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해야할까요? 또는 다른 의견을 들어보아야만 할까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 이외에 그 누구도 당신을 위한, 당신에게 꼭 맞는 길을 제시할 수 없습니다. 

그 어떤 사람이라도 말이죠. 전시회에 온 것처럼 원하는 것을 둘러보십시오.

차분히 당신이 원하는 것이 이 세상 어딘가에 분명히 존재함을 의식하십시오.

그것을 어떻게 찾아낼지 내면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허울은 없어집니다.

그저 흐름에 몸을 마끼고 스스로 허락을 한다면 결정은 하나의 가벼운 소풍이 됩니다.

이제 당신의 것을 가지십시오. 주장을 내세울 필요도, 논쟁을 펼치고 문제점을 이야기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이제 편하게 쇼핑을 하십시오. 남의 물건을 사들이는 불상사 대신, 오늘 아무것도 고르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만족시킬 그것을 반드시 결정하고 찾게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