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대화의 심리학

누구의 말에도 휘둘리지 않고 균형을 갖추는 방법

by ☆★☆☆★★★☆ 2020. 9. 1.
반응형

당신은 누구의 말에도 균형을 잃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위 무언가는 당신을 끌어내리려 할 수 있지만 그 흐름에서 벗어날 이유는 없습니다.

어떤 평가에 지나치게 많은 의미와 중요성을 갖고 있을 경우에, 균형을 잃게 됩니다.

 

 

 

당신은 어떤 경우 자신을 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일을 하거나 원치않는 상대와 대화하고 접촉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그럴 때는 당신의 태도를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과 발이 그렇게 움직인다고 하더라도 가슴으로는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에게 누군가 계속 일하기를 강요하여 말한다고 할 때, 당신은 그것을 수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심리상태는 그것에만 얽매이기 보다, 그 일 외에 취미생활과 같은 자유시간을 의도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휴식하는 법을 모르고서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누군가는 당신이 어떤 행동에만 모든 에너지를 쏟으라고 말하겠지만 그것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곳에서 영혼을 소모해서는 안됩니다.

영혼이 자유로워지면 마음이 가벼워지고 일을 하더라도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에 묶여 시름시름 앓고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잠시 자신을 빌려줄 때, 균형을 잃어서는 안되며 의식적으로 빌려주고 있음을 자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지독하게 열심히 하지 않아도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안정된 심리상태에 놓이게 될 것 입니다.

원치않는 누군가와 대화할 때, 또는 형식적으로 어떤 캐릭터를 맡아 대응하여야 할 때, 자신을 빌려주되 맡은 일을 흠잡을 데 없이 잘 수행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낡은 습관을 새로운 습관으로 대체하게 됩니다.

 

 

 

당신이 해야 할 것은 그저 자신의 각오를 자주 상기하는 것입니다.

또한 무슨 일이 있어도 사람을 경멸해서는 안됩니다. 경멸은 심리학적으로 가장 위험한 형태의 비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 위치에 놓이고 싶지 않다면 즉시 경멸을 멈출 필요가 있습니다.

누군가를 비난하는 말하기, 경멸하는 말하기는 순간 속이 시원할 수는 있지만 끝내 찝찝한 기분에 사로잡힐 것이며 후환을 만들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무언가를 비난하고 심판하는 일을 멈추고 그 사람이 그저 다르도록 내버려두십시오.

당신과 맞지 않은 사람이라면 그저 자주 부딪히지 않으면 될 일입니다.

허영심, 경멸, 죄책감, 열등감과 같은 감정은 우리를 불행하게만 할 뿐 어떠한 도움도 주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생각하는 인간보다는 야생의 자연이 더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물과 동물의 위대함은 그들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점에서 비롯됩니다.

그들은 균형상태에 놓여있습니다.

그것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아무리 공격당하고 모욕당하고 상처받아도 결국 그들을 무시하고 어떠한 균형상태를, 자신의 흐름을 유지한다면 어느샌가 당신 주위에는 행복이 가득할 것입니다.

상황이 어려울 수록 당신은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에 더욱 유리합니다.

당신의 상황이 잘 풀릴 때, 그것은 연쇄적으로 행복을 물고 올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